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 청년·인구 유출 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인구·청년정책 개발 연구모임 구성

당진시의회 인구·청년정책 개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당진시의회 인구·청년정책 개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당진시의회 인구·청년정책 개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11일 조상연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선호(간사), 김봉균, 박명우, 전선아 의원과 청인직업훈련장 이종국 원장, 청년을 대표한 김광균 씨 그리고 당진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청년정책 개발 연구모임’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당진시 인구증가 및 청년 유입과 관련하여 조례 제·개정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기 위해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지원 조례’에 따라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청년정책 개발을 위해 관련 기관 간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연구모임 구성원들의 연구 과제와 연간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채운동에 위치한 청인직업훈련장 이종국 원장은 당진시 청년들의 유출방지를 위한 방안 마련과 서울시 ‘몽땅커뮤니티’ 사례와 같은 당진시 청년들만의 공유하고 공감할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김광균 청년 대표는 “연구모임을 통해 당진시 청년들의 주거·일자리·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연구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연구모임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상연 대표의원은 “연구모임과 관련한 조례를 제·개정하고 수치화해 구체적인 결과를 도출 하겠다”며 “저출산·고령화 등 당진시 장래 인구 감소에 대비한 대응 방안과 청년 인구 유출 예방을 위해 5명의 의원과 준회원들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연구모임은 매월 정기모임을 오는 11월까지 개최할 예정이며, 사례 견학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활동을 토대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