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전문가 없이 호수공원 용역 심의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연 의원 “용역 심의에 시의원과 공무원만 참여”
“심의 당시 사업 장점만 언급…당진시 예산 등 빠져”
“당진시, 연구용역 진행 전 심도 있는 판단 필요”

 

20만 평에 이르는 당진호수공원 조성을 당진시가 추진하는 가운데 사업을 위한 타당성 용역 심의가 미흡했다고 지적됐다. 조상연 의원은 지난 19일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당진시기획예산담당관에 당진시가 추진하는 용역 사업 전반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최근 진행된 호수공원 타당성 용역 심의위원회를 강하게 비판했다.

지난 1일 열린 용역심의위원회에서는 호수공원 조성에 대한 연구용역 심의가 이뤄졌다. 이날 7명의 심의위원이 자리했으나, 외부 전문가가 불참해 당연직위원인 당진시 관계 공무원과 시의원만 참석했다.

조 의원은 “이날 심의위원회는 전문가 없이 공무원과 시의원만 자리한 상태에서 회의가 진행됐다”며 “호수공원 조성 관련 심의는 전문가가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회의였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가 없이 진행된 용역 심의가 타당한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호수공원 타당성 용역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장점만 열거됐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호수공원 조성 타당성 용역은 2700만 원의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이라며 “심의 당시 호수공원을 조성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만 보고할 뿐, 어떻게 호수를 채울 것인지, 당진시가 부담해야 할 예산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전혀 설명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용역과 관련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기 위해서는 심도 있게 사전심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용역 심의와 관련해 공무원이 참여해 실현 가능한 용역을 세울 것과 용역을 마치고 난 뒤에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이해 당사자를 연구용역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