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김홍장 당진시장 퇴임식
“지난 8년, 당진시 품격과 지속가능성 높여 나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디지털전환 등 풀어야 할 숙제 산적”
“당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위해 힘써 달라”

민선6‧7기 당진시를 이끌어 온 김홍장 당진시장이 퇴임했다.

지난 24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김홍장 시장의 퇴임식이 열렸다. 이날 500여 명의 공직자들과 유관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퇴임식에 앞서 당진시립합창단이 식전공연을 선보였으며 윤동현 부시장이 김 시장의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 8년간 김 시장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당진시 공직자와 당진시의회를 비롯해 20여 개 기관 및 단체에서 김 시장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홍장 시장은 “2014년 민선6기 취임 당시 당진을 ‘명실상부한 도‧농 복합도시, 살맛 나는 도시, 지속가능한 발전이 담보된 도시’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며 “지난 8년은 시민과 함께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지방정부의 위상을 보여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돌이켜보면 수많은 위기도 있었지만, 17만 당진시민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며 당진시의 품격과 지속가능성을 높여 나갔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기후위기, 디지털 시대로의 대전환 속에서 풀어야 할 숙제 또한 산적해 있다”며 “민선8기에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로 당진시민과 공직자들이 지혜를 모아 당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저의 영원한 고향인 당진의 빛나는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한다”면서 “그동안 시민들로부터 받았던 넘치는 사랑을 잊지 않고 당진시민의 한 사람으로 당진시 발전을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기관·단체>

△ 당진시 공직자 △충청남도 △당진시의회 △당진교육지원청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 △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 △당진시주민자치협의회 △당진시체육회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재인천충남도민회 △재인당진시민회 △당진상공회의소 △당진시농업회의소 △충남산학융합원 △당진문화재단 △당진문화원 △충남농아인협회 당진시지회 △당진YMCA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충남본부 서부지역지부 △당진시민축구단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