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정마다 행복 찾기 마음마다 희망 찾기”

기사승인 [1407호] 2022.05.28  15:11:12

default_news_ad1

- 제16회 당진시건강가정대축제
영화 관람 및 이벤트·전시 진행

   
▲ 지난 21일 제16회 당진시건강가정대축제가 롯데시네마 당진점에서 열렸다.

제16회 당진시건강가정대축제가 지난 21일 롯데시네마 당진점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과 2021년에는 온라인 방식으로 축제가 진행됐던 가운데, 올해에는 오프라인으로 열려 많은 당진지역 가족들이 당진시건강가정대축제에 참여했다. 

이번 축제는 ‘가정마다 행복찾기, 마음마다 희망찾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축제에 참석한 가족들은 사전에 영상으로 제작된 개회사, 환영사,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 등을 담은 개회식을 시청했으며 화장품, 기프티콘, 쌀 등의 상품 이벤트(행운권 추첨, 자리이벤트 등)와 슬로건 퍼포먼스 등에 참여했다. 이어 참여 가족들은 함께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와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관람했다. 

한편 이날 롯데시네마 7층 로비에는 가족사진 및 돌봄공동체 작품 전시회와 가족사진 포토존이 운영됐다. 

<수상자 명단> △당진시장: 조규현 정순흥 이윤주 △국회의원: 김동선 김혜윤 △복지재단 이사장: 우민주 아이클럽 면천꿈나무쉼터
 

[미니인터뷰] 김민정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

“행복 찾고 희망 담는 시간 됐길”

“우리는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고 사랑받기를 원합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게 하는 건 무척 어렵지만 내가 사랑받기 위해 애쓰고 노력하는 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은 이를 배우는 공간이며, 더불어 자신이 행복할 권리와 타인의 행복에 대한 책임을 배우는 학교입니다. 센터는 ‘가족이 먼저다’라는 사명으로 당진시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꿈꾸며 만들어가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가정마다 행복을 찾고 마음마다 희망을 담아가길 소원합니다.” 

 

 

김예나 yena0808@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