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2.01.24 11:44
  • 수정 2022.01.27 13:49
  • 호수 1390

석문면 실내수영장 건립 위해 추진위원회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원장에 박석렬 씨

석문면에 실내수영장 건립을 요구하며 석문면 실내 수영장 추진위원회가 지난 16일 발족됐다. 추진위원장으로 박석렬 위원장이 선임됐다.

현재 당진에는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읍내동) △송악문화스포츠센터(송악읍 기지시리), 민간체육시설로는 △스포츠아이 수영장(시곡동) △스윔스타즈(읍내동) △현대제철문화센터(송산면 유곡리)에 수영장이 조성돼 있다. 추가로 합덕읍과 채운동에 각각 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석문면 실내수영장 추진위원회는 석문면과 고대면, 대호지면 등 북부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체육시설로 실내수영장을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석렬 위원장은 “시내권과 송악에는 공공 수영장이 있고 합덕에도 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지만 석문면과 고대면, 대호지면 등 북부권에는 수영장이 없다”며 “석문면 20개리 주민과 고대면 8개리, 대호지면 6개리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육시설 인프라가 확충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내수영장 건립은 지역민의 오랜 숙원”이라면서 “특히 수영은 노인들의 관절운동에 좋아, 고령인구가 많은 북부지역에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실내수영장 건립 부지로 석문문화스포츠센터 인근을 제안했다. 박 위원장은 “석문문화스포츠센터 주변으로 넓은 공터가 있어 실내수영장을 조성하기에 적합하다”며 “또한 이미 건립된 석문문화스포츠센터 시설과 연계해 운동 및 취미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추진위원회는 석문면에 실내수영장이 건립될 수 있도록 지역 여론을 모으며 활동할 계획이다.

<임원 명단> 
△추진위원장: 박석렬 △부위원장: 박성천 △사무국장: 김경천 △재무: 양낙창 △간사: 이윤우 △감사: 오진석, 이종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