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1.10.18 10:54
  • 호수 1376

아트의 세상을 그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전 및 사랑나눔전, 미술 공모전 개최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 주최·주관

▲ 제26회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전 개막식이 지난 9일 열린 가운데, 당진미협 회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지부장 최상근, 이하 당진미협) 주최·주관으로 2021 당진아트페스티벌 및 제26회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전이 개최됐다.

매년 당진아트페스티벌이 열리는 가운데, 지난해와 더불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기간 동안 열리는 당진시 학생미술 실기대회를 공모전 형태로 진행했다. 공모전은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를 살아가는 당징시민을 위한 응원’을 주제로 이뤄졌다.

또한 제26회 당진미협 회원전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역 미술인들이 참여해 △서양화 △도예 △한국화 △서예 △조각 △공예 △디자인 등 다채로운 미술작품을 전시했다. 또한 사랑나눔전을 열어 회원들의 소품을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얼굴을 캐리커쳐로 그려 전시했다.

한편 미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 앞에서 전시 개막식이 열렸다.

최상근 지부장은 "대중과 예술이 함께할 때 지역문화가 발전한다"며 "그동안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에서는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예술은 시민들이 보여주는 관심 속에 발전할 수 있다"며 "많은 작품들이 시민들에게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 참여작가> 구본창 김경동 김시연 김은실 김정희 김준섭 김지희 김혜윤 김회영 남달리 박석규 박성민 서미애 양채조 윤옥경 윤정애 이강일 이경숙 이병수 이병화 이상옥 이재련 이정애 이종호 임종국 자카장 장금이 장애경 전연화 조명숙 조인숙 조현희 지광선 차은경 최상근 최애경 한흥복 홍현경 김미화 김윤숙 김종미 박동구 서진석 최경용 김용남 송경녀 장우익 한상현 황윤정 김지원 박도우 배효남 백태현 임상준 장보빈 김영란 문영호 문현수 정찬환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