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대난지섬과 소난지섬 잇는 난지대교 개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0억 원 투입…차로 5분 소요
난지2리 “선창 규모 및 주차공간 확대해야”

▲ 지난 14일 대난지교 개통식이 열렸다.

소난지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대난지섬과 소난지섬을 연결하는 난지대교가 지난 14일 개통됐다.

난지대교와 연결도로 건립공사에는 총사업비 420억 원이 투입돼 지난 2016년 4월 착공했으며 5년 4개월만인 지난달 30일 준공됐다. 

난지대교는 폭 8.5m 길이 400m의 왕복 2차로와 폭 1.5m의 인도를 갖췄으며, 교각 사이의 거리가 국내 최장 경간인 95m로 기록됐다. 또한 대교와 연결된 도로는 총연장 2.53㎞ 왕복 2차로로, 그동안 배로 이동하려면 20분이 소요되던 두 섬의 거리가 5분으로 단축됐다. 이로써 도서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익 증진은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4일 개통식에 참석한 김홍장 당진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도비도 매입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난지도 어촌뉴딜300, 도비도 관광지 조성사업, 왜목마을 등 서해안 벨트와 연계, 생태교육과 해양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서부권 관광지로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형운 난지2리(소난지섬) 이장은 “도비도를 비롯한 7개 섬과 소난지섬을 포괄하는 난지2리에는 약 110여 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며 “난지대교 개통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이 편리해지고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과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선창의 규모를 확장하고 주차공간 역시 추가돼야 한다”면서 “차가 없거나 걷기 불편한 사람들도 자유롭게 두 섬을 왕래할 수 있는 시스템 또한 보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